iPhone 개발
UIFont 등록하기
GoodDev
2011. 11. 4. 11:21
// 사용자 폰트 사용하기
1. 폰트파일을 준비한다. ( .ttf, .otf )
2. plist에 Fonts provided by application 옵션을 추가후 Item에 해당 폰트를 적는다.
> 입력시에 파일명 전체를 입력한다. 확장자 포함 ( 예: NanumGothic.otf )
3. 폰트들을 프로젝트로 import 시킨다.
4. 사용한다.
4.1 FONT 이름을 다음과 같은 루틴을 사용하여 출력하여 이름을 얻어온다.
NSArray *familyNames = [[NSArray alloc] initWithArray:[UIFont familyNames]];
NSArray *fontNames;
NSInteger indFamily, indFont;
for (indFamily=0; indFamily<[familyNames count]; ++indFamily)
{
NSLog(@"Family name: %@", [familyNames objectAtIndex:indFamily]);
fontNames = [[NSArray alloc] initWithArray:
[UIFont fontNamesForFamilyName:
[familyNames objectAtIndex:indFamily]]];
for (indFont=0; indFont<[fontNames count]; ++indFont)
{
NSLog(@" Font name: %@", [fontNames objectAtIndex:indFont]);
}
[fontNames release];
}
[familyNames release];
4.2 해당 이름으로 폰트를 생성한다.
UIFont *myFont = [UIFont fontWithName:@"NanumGothicOTFBold" size:18] ;
4.2 해당 이름으로 폰트를 생성한다.
UIFont *myFont = [UIFont fontWithName:@"NanumGothicOTFBold" size:18] ;